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와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 개강식 실시
  • 기사등록 2016-01-21 09:17:05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후원으로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을 실시한다.

2016 H-윈터스쿨‘희망찬 세상’은 방학 중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남부권 지역 내 화원초, 양감초, 한울초, 발안초 아동 153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희망’을 주제로 아동의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집단 활동, 특기활동, 학습활동, 독서활동, 체육활동, 문화/야외활동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역 보건소와 연계하여 구강교육을 진행하는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에서는 매 회마다 참여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참가 아동들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위해 ‘희망’을 주제로 사회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희망’사회성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긍정적인 희망을 품어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희망찬 세상’을 통해 아동들이 또래와 함께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보다 나은 학급생활이 되고, 협력과 친밀감을 증진시켜 삶의 만족을 높이며, 아동 스스로가 삶의 주체가 되어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김일용 관장은 “앞으로도 기관과 마을주민이 함께 어울려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기사등록 2016-01-21 09:17: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