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부산경상지역 아로마테라피교육 메카로 조성
  • 기사등록 2018-10-22 15:58:56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부산경산지역 아로마테라피 전문강사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 대표 최승완)가 배출한 부산경상 IACC아로마테라피스트들이 10월 15일 해운대 센텀시티에서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그동안 ITEC아로마테라피를 배우겠다는 열정으로 부산과 서울을 오가던 수강생들이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되어 각급학교 교강사, 문화센터 강사, 아로마전문 에스테티션, 사회적 기업 운영 등 다각도로 활동하면서 부산대학교 양산병원 호스피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등 봉사 활동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전문교육을 위한 지역모임을 결성하여 활동반경이 넓어지게 되었다.

9월 28일 최승완 교수(IACC 대표)와 IACC아로마테라피스트들와 예정자(조미경, 김현주, 이영점, 김혜연, 김정미, 정소현, 조사라, 황덕희, 안인숙)가 부산에서 모여 2018년 1차 부산경상지역 모임을 결성하고 전문강사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로마테라피 교육의 메카로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부산 경상지역에서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교육과 프로그램 등 잠재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는 꾸준하게 요구되고 있지만, 서울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본원에서 교육 받는 방법 외에는 지역에서 전문교육 기반이 부족한 상황이다.

10월 15일 센텀시티 임페리얼 빌딩에서 진행된 제 2회 IACC부경정기모임에서는 부산경상지역에서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아로마테라피 전문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프로젝트 추진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매월 2회 정기세미나를 통해서 주제별 임상사례, 논문분석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공유를 하며 Aroma_Making Class를 할 예정이다.

최근 펫관련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반려동물아로마테라피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와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문강사들이 현재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수강하고 있어 향후 관련 스터디와 프로젝트 진행도 논의할 예정이다.

IACC아로마테리피스트 부경회원들은 10월 31일 ‘갱년기 장애 완화를 돕는 아로마테라피’를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안인숙 씨(ITEC32기)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고 관련 박람회 참석, 아로마 봉사활동 등을 함께 하기로 결정하는 등 부산 경상지역에서 불어오는 향기로운 아로마 훈풍에 모든 회원들이 열의에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9월부터 가톨릭대학교(서초)에서 국제자격 ITEC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과정과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 가톨릭대학교(역곡)에서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을 운영하며 전문아로마테라피스트를 배출하고 있다.

그리고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위한 아로마키즈클래스 특강, 한부모가족의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특강, 각급학교대학, 기업체, 사회복지기관에서 스트레스해소를 위한 아로마 특강을 진행하고, 분당서울대병원, 고려대구로병원, 국립암센터, 서울성모병원, 전북대병원암센터, 양산부산대병원에서는 호스피스와 암환자의 정서안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0
  • 기사등록 2018-10-22 15:58: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