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회식에서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이 글로벌 기업 삼성과 함께 산학협력 활성화와 우수 제조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2회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를 10일(수) 오전 10시∼11일(금)까지 3일간 충남 천안시 병천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10일(수) 오전 개회식에서는 장시호 삼정전자 부사장과 장동섭 삼성전자 상무, 유정근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백순길 삼성SDI 상무 등 임원 9명이 참석했다.

대학과 기업이 공동 주최하는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는 삼성전자와 코리아텍이 주관하고 삼성그룹 글로벌기술센터 기능올림픽사무국이 주최하는 행사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한다.

이 대회는 산업현장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능·기술인재 중시 풍토를 조성 및 우수 기술인력 육성, 산·학·관 상생 협력을 통한 기능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삼성 4개 계열사 41여명, 중국·베트남·브라질·필리핀·인도·태국·러시아·헝가리·폴란드 등 해외법인 12개국 26개 법인에서 133명 등 총 17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기능경기대회 직종은 △자동화시스템 구축 △전기제어시스템 제작 △제조설비/지그(JIG) 설계 △CNC밀링가공 △로봇티칭/응용(삼성전사 수원) 등 제조 현장 핵심 기능 직종이다.

12일(금) 대회 4일차에는 평가를 거쳐 금상 5팀, 은상 15팀, 동상 23팀, 특별상 3팀에게 삼성전자 대표이사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코리아텍 총장상 등과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첫날에는 수원하이텍고, 합덕제철고, 동아마이스터고, 충북에너지고의 학생 310명이 방문해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 개회식 참관, 4차 산업혁명 전문기업 시연 존(Zone)견학, 코리아텍 일학습병행대학 소개, 삼성그룹 재직선배가 들려주는 마이스터고 이야기, 코리아텍 스마트러닝팩토리(SMART LEARNING FACTORY) 견학 및 AR/VR 체험 등의 시간을 갖는다.

대회장 로비에 마련된 4차 산업혁명 전무기업 시연존(Zone)에서는 오므론, 지멘스, SMC, 로크웰오토메이션, 파커, 쿠카로봇, 훼스토 에이원테크롤로지, 내셔널인스트루먼트 등 이번 대회 참여 9개사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스마트팩토리 제조현장 구현, 자동화 전문 제어장비 비교 전시/교육, 4차 산업혁명 선진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한다.

이날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리아텍은 2006년 삼성그룹사와 공동으로 첨단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해 삼성계열사 및 협력업체 임직원의 직무능력향상 교육 수행 등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육 모델을 창출하고 2010년부터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며 “최근 우리 대학이 개관한 세계 최초 5G기반 스마트러닝팩토리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재직자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도 삼성과의 산학협력을 보다 굳건히 하고 상생을 거듭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0
  • 기사등록 2019-04-11 13:5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