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개선 인형극 공연 운영
  • 기사등록 2018-10-22 15:56:08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 인형극

신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윤나)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식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 인형극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만4~5세 대상 뮤지컬 공연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 인형극은 만2~3세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10월 17일~26일 사이 6회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공연은 신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센터에 등록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만2~3세 어린이 약 400명을 대상으로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신구대학교 내)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물들이 등장하는 손 인형극으로,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과 함께 질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는 방법도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 시작 전 마술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윤나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위생습관을 갖도록 하는 교육은 놀이처럼 즐거운 것이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0
  • 기사등록 2018-10-22 15:56: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