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종도서관 인문학 특강 인문학과 밀당하기 참여자 모집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이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자 인문학 특별 강연 ‘인문학과 밀당하기’를 11월 한 달간 ‘우리의 오늘, 인간다움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총 4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의 ‘인문학과 밀당하기’는 매년 진행해 온 인문학 강연으로, 2018년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인간의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 본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주제로 기획하였다.

11월 1일(목)은 첫 번째 시간으로 ‘인간도리, 인간됨을 묻다’ 저자인 한정주 작가가 ‘인간도리(人間道理) - 인간됨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11월 6일(화)은 두 번째 시간으로 ‘회색인간’ 저자 김동식 작가가 ‘누구나 인생이 특별해질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11월 20일(화)은 세 번째 시간으로 ‘어떻게 휘둘리지 않는 개인이 되는가’ 저자 홍대선 작가가 ‘개인의 탄생’을 이야기하고 11월 29일(목)은 인문학 강연 마지막 시간으로 ‘일제강점기, 경성에 가다’를 주제로 ‘경성에서 보낸 하루’ 저자 김향금 작가가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 등의 지역 주민의 참여를 위하여 4회 모두 저녁 7시에 진행한다.

영종도서관은 인문학과 밀당하기 사업은 지역 주민이 인문학을 향유함으로써 스스로를 돌아보고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그 의미가 잘 전달되어 지역주민의 일상에서도 인문학적 실천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인문학과 밀당하기’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imla


0
  • 기사등록 2018-10-22 15:58: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